상단여백
HOME 뉴스 행사뉴스
여장로회전국연합회, 제30회 정기총회 개최···새해 사업 통과최희성 회장 “지난 1년간 하나님의 은혜였다” 보고
김형준 기자 | 승인 2021.03.09 00:48
예배를 마치고 기념 촬영 중
예배 중

여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최희성 장로)는 3월 8일 아현중앙교회(담임 이선균 목사)에서 2021년 제3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를 하면서 여장로회전국연합회는 지난 1년의 사업을 정리하고 새로운 사업에 대해서 심의하며 2021년 하나되어 나아가길 다짐했다.

여장로회전국연합회는 여장로회의 친목과 자질향상, 여성지도력 개발, 감리교 발전 등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최희성 장로가 회장으로 추대된 후 지난 1년 동안 코로나 시대에도 임원회와 1박2일의 임원 수련회를 실시했고, 온라인으로나마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아울러 해외 선교비 지원, 3개 신학대학교에 차세대 여성 지도자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했고, 안식관 건축 봉헌, 사랑의 둥지, 예자회, 선교사 후원(캄보디아, 인도), 탈북민 교회 후원, 새가정 문서선교를 통한 선교에도 힘썼다. 이외에도 10개 연회 비전교회를 후원하는 등 여장로회의 정체성을 살리며 하나님의 종으로서 사명을 다했다.

최희성 회장은 지난 1년을 “우리의 지난 시간들이 주님의 사랑이었고 은혜였음을 고백한다. 어려운 시간, 제약의 시간이었으나 이웃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야 서로 행복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라며 “서로 용납하며 사랑하며 평화를 이루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여장로회가 되자”라고 당부했다.

회장 인사하고 있는 최희성 장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회원점명, 회순채택, 전 회의록 낭독, 연회장 보고, 위원장 보고 순서대로 진행했다. 또 감사와 회계보고에 이어 2021년도 사업계획안과 2021년도 예산안 심의까지 회원들에게 자료를 제출한 대로 통과되었다. 서정희 감사는 일반회계 수입 96,215,939원, 지출 82,331,570원 잔액 13,884,369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2021년도 예산액은 7천5백만 원으로 통과되었다.

이후 은퇴 장로 찬하 및 신천 장로 환영식을 가졌다. 은퇴장로는 총 35명, 신천 장로는 40명으로 나타났다. 연합회 측에서는 이날 총회에 참석한 은퇴 장로와 신천 장로에게 선물을 제공하며 기념했다.  

개회 예배에서는 이철 감독회장이 ‘하나님의 상속자’(롬 8:12~1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 감독회장은 기독교 여성들이 한국 교회와 남성 교인들을 잡아주고, 여성들의 희생과 기도로 성장해 왔다고 추켜세우고, 여장로회를 통해서 지금의 난관을 이기고, 쇠퇴해 가고, 영적으로 흔들리는 교회를 다시 일으키게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본문을 통해서는 성령님의 사역에 대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고, 둘째 육신에 따라 살지 않고 영에 따라 살게 하신다며, “우리는 이러한 성령님을 믿고, 영에 따른 삶을 살아야 하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에게 욕을 먹는 것이다. 우리 여장로님들이 한국 교회의 어머니가 되어주셔서, 잘못하는 아들, 철딱서니 없는 그들을 붙들고 꾸짖어 주시고 회복되게 기도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이날 총회를 위해서 아현중앙교회 이선균 목사가 격려사를 여장로회전국연합회 직전회장인 유영화 장로, 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백삼현 장로가 축사를 통해 여장로회와 회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일절 행사를 하지 않아 만남을 갖지 못해 만남을 반가워하고 감격해 했다.

여장로회는 이어 여성 지도력계발을 위해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석희 학생(감신대), 조한나 학생(목원대), 김혜연 학생(협성대)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정기총회를 알리는 현수막
개회 예배 사회 박명자 장로(경기연회장)
개회 예배 중
개회 예배 중
기도하고 있는 남중우 장로(충북연회장)
성경봉독하고 있는 정복덕 장로(중앙연회장)
특별찬양 중인 김은교 지휘자(여장로회전국연합회 찬양단)
말씀을 전하고 있는 이철 감독회장
헌금 기도 중인 추순이 장로(회계)
격려사하고 있는 이선균 목사(아현중앙교회)
축사하고 있는 유영화 장로(여장로회전국연합회 직전 회장)
축사하고 있는 백삼현 장로(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증경 회장들의 인사
장학금 전달식
장학금 전달식
광고하고 있는 남궁영숙 장로(총무)
축도하고 있는 이철 감독회장
총회를 진행 중인 최희성 회장
기도하고 있는 이세자 장로(증경회장)
회원 점명을 알리고 있는 김을년 장로(부서기). 총 92명이 출석했다고 밝혔다.
개회 선언하고 있는 최희성 회장
회의록 낭독하고 있는 정득희 장로(서기)
연회장들의 인사
위원장들의 인사
감사보고 하고 있는 서정희 장로
기도하고 있는 은퇴 장로
은퇴 장로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김수자 장로(증경회장)
신천 장로들을 위한 기도

 

김형준 기자  news@kmcdaily.com

<저작권자 © 감리교평신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1사무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8길 10, 상가 109동 B101-465호(신수동)  
(제2사무실) 경기도 수원시 광교중앙로 170 효성해링턴타워 A동 2116호  |  대표전화 : 1522-3497
등록번호 : 서울, 아52802  |   발행인 : 대표이사 장채광  |  편집인 : 김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준
E-mail : news@kmcdaily.com
Copyright © 2021 감리교평신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